AKMU 악동뮤지션-항해 '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, 널 사랑하는 거지'

2019. 12. 27. 19:49Life_Reviews

반응형

제대로된 앨범이 참 오랜만이다. 10곡이 꽉차있는 앨범... 바로 악동뮤지션 AKMU 의 '항해'다. 

10곡을 순서대로 소개하는 뮤직비디오는 모든 노래가 참 좋음을 느끼게 했다. 이찬혁이 제대하고 나서 제대로 만들어낸 앨범.. 그리고 이수현의 목소리는 엄청난 감동으로 노래를 감싼다. 최고다...

 

AKMU - '항해(SAILING)' FULL ALBUM SAMPLER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tQbIvj7jM9A

천재 뮤지션이라고 해도 아깝지 않은 악동뮤지션 AKMU이다. 

이번 앨범은 이찬혁, 이수현이 자라온 성장과 경험을 바탕으로 그 나이대에 느낄 수 있는 생각과 감정을 오롯이 음악으로 담아내어 다양한 세대의 공감을 이끌었다.
 
1집 [PLAY] 앨범은 어린아이처럼 순수한 마음으로 아무 걱정 없이 즐기며 살아가는 소위 ‘노는 음악’을 선보였다면, 2집 [사춘기] 앨범에서는 조금 더 성장하여 세상 만물에 대한 호기심과 의구심을 가지다가도 ‘오랜 날 오랜 밤’ 같은 곡으로 첫사랑을 이야기하는 질풍노도의 시기를 겪었다. 20대가 된 후 처음 발매하는 정규앨범 3집 [항해]다. 

 
정규앨범 3집 [항해] 앨범명에는 여러 가지 함축적인 의미가 담겨있는데, 그중 프로듀서 이찬혁의 의도가 가장 잘 담긴 키워드는 ‘떠나다’다.

지난 앨범까지는 온전히 홀로서기를 할 수 없던 아이와 청소년이었다면, [항해] 앨범 속 ‘AKMU’는 나를 지켜주던 보금자리를 떠나 사회로 첫발을 내디딘 사회초년생의 모습에 가깝다고 볼 수 있을 것이다.
 
그동안의 ‘AKMU’ 앨범이라면 생소하게 느껴졌을 ‘이별’을 앨범 안에 전반적으로 다루면서도 은유적으로 표현한 가사와 대비되는 밴드 사운드를 기반으로 하여 자칫 무거울 수 있는 이별의 감성을 보다 쿨하고 담백하게 풀어내고자 했다.

또한, 밴드 사운드의 완성도를 높이기 위해 ‘AKMU BAND’ 이현영, 구본암뿐만 아니라 하림, 적재, 홍소진, 홍준호, 최인성 등 각 분야의 실력파 밴드 뮤지션들이 편곡과 세션으로 참여하며 ‘AKMU표 밴드 사운드’를 구현하였다.
 
정규앨범 3집 [항해]는 ‘AKMU’가 겪고 있는 인생이자, 또 한 번의 성장이 담긴 앨범으로 동시대를 사는 모두에게 위로가 되길 바란다고 전했다.

노래는 타이틀곡 '어떻게 이별까지 사랑하겠어, 널 사랑하는 거지'란 곡이다. 얼핏 들어도 제일 좋은 곡...

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
널 사랑하는거지
사랑이라는 이유로 서로를 포기하고
찢어질 것 같이 아파할 수 없어 난

 

AKMU - '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, 널 사랑하는 거지(How can I love the heartbreak, you`re the one I love)' M/V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m3DZsBw5bnE

일부러 몇 발자국 물러나
내가 없이 혼자 걷는 널 바라본다
옆자리 허전한 너의 풍경
흑백 거리 가운데 넌 뒤 돌아본다

그 때 알게 되었어
난 널 떠날 수 없단 걸
우리 사이에 그 어떤 힘든 일도
이별보단 버틸 수 있는 것들이었죠

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
널 사랑하는거지
사랑이라는 이유로 서로를 포기하고
찢어질 것 같이 아파할 수 없어 난

두 세번 더 길을 돌아갈까
적막 짙은 도로 위에 걸음을 포갠다
아무 말 없는 대화 나누며
주마등이 길을 비춘 먼 곳을 본다
그 때 알게 되었어
난 더 갈 수 없단걸
한 발 한 발 이별에 가까워질 수록
너와 맞잡은 손이 사라지는 것 같죠

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
널 사랑하는 거지
사랑이라는 이유로 서로를 포기하고
찢어질 것 같이 아파 할 수 없어 난

어떻게 내가 어떻게 너를
이 후에 우리 바다처럼 깊은 사랑이
다 마를 때까지 기다리는 게 이별일텐데

어떻게 내가 어떻게 너를
이 후에 우리 바다처럼 깊은 사랑이
다 마를 때까지 기다리는 게 이별일텐데

어떻게 내가 어떻게 너를
이 후에 우리 바다처럼 깊은 사랑이
다 마를 때까지 기다리는 게 이별일텐데

이별까지 사랑하게 된다면 제대로 헤어진 거겠지... 이별한 이들에게 그런 날이 오길.. 

가을이라 그런지 이별곡이 엄청나게 나온다... 조만간 차트 1위 할 거 같다. 그리고... 다른 앨범 곡들도 다 순위 올라갈것 같다. 다 좋다. 라이브도 너무 좋아서 올린다. 

 

AKMU - '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, 널 사랑하는 거지(How can I love the heartbreak)' 1006 Inkigayo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uE2aexPbik

 

반응형